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프라이팬에 기름 없이 생선 굽는 방법

안녕하세요:)
소소한 일상의 루나8820입니다

오늘은 기름 없이 생선 굽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해요

신혼 때부터 집에 냄새가 배이는 것이 싫어서
생선은 잘 안구워 먹었었는데

이제 아기 이유식 시기가 다가오니
생선을 자주 구워야 할 것 같아서 방법을 찾아봤어요

몇 번은 집에 오븐이 있어 오븐에 넣어 구워 먹었는데
아무래도 실내에 나는 냄새는
프라이팬에 굽는 것 보다는 덜했지만
오븐 안에 냄새가 배여서 오래가더라구요

제가 추천하는 방법의 장점을 말하자면
1.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서 기름이 튀지 않는다
2. 프라이팬 씻기가 편하다
3. 생선 냄새가 집안에 배이지 않는다
4. 생선을 담백하게 먹을 수 있다

<준비물>
종이 호일과 생선, 프라이팬

간단하죠?
어떻게 하면 기름 없이 생선을 굽는지 궁금하시죠?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먼저 생선을 깨끗이 씻어서
물기가 없도록 해주세요
저는 씻은 후 키친타올로 한 번 물기를 닦아주었어요

그런 다름 종이 호일을 생선을 굽는 동안 육즙이
안빠져 나올만큼의 감싸지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감싼 후에 한 번 잘랐어요

이렇게 프라이팬에 올려서 앞, 뒤로 번갈아
뒤집어가며 구워주세요

노릇노릇 해지죠?
굽는 동안 생선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구워지는 원리라고해요

종이가 겹쳐진 부분에는 빨리 익지 않아서
저는 한 번 펴서 구워주었어요

사진에는 덜익은 것 같아 보이지만
정말 잘 익었답니다

기름을 넣지 않아서
담백한 갈치를 먹었네요

앞으로도 생선 굽기는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저처럼 생선을 굽긴해야 하지만
냄새가 고민이시라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는건
어떠신가요?

모두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