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정보

모유수유로 인한 유두 상처, 유두 균열에 효과적인 연고 TOP2

안녕하세요 :)
소소한 일상의 루나8820입니다

완모를 꿈꾸는 맘들에겐 유두 균열로
찢어지는 고통을 피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저 또한 피할 수 없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두 균열, 피나는 유두에게
좋은 연고(크림) 두 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 연고(크림)는 엄마들 사이에서도
아주 HOT! 한 연고(크림)들이라
국민 연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이미 맘들 사이에서도 효과가 검증된 제품이지요

이 연고(크림)의 이름은 바로!!

비판텐 연고, 라놀 크림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연고(크림)이라
사용감이 있어요 :)
사진은 중요한 게 아니니까요

먼저 비판텐 연고를 소개해볼게요
비판텐 연고는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주는
피부 장벽 보호 연고인데요

신생아들도 사용하는 연고라
아기도 쓰고 엄마도 쓰는 일석이조의 연고랍니다

이 연고는 약국에서 샀어요
보통 30g을 많이 쓰긴 하는데
100g 대용양은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피부가 약한 신생아들에게는 특히나
기저귀 발진, 땀띠, 습진, 상처 등이 생기면
어떤 연고를 써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잖아요?

비판텐 연고는 스테로이드가 없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의 신생아들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프로비타민 B5 성분 함유로 피부 조직의
재생을 도와 피부 회복 촉진에
도움을 준다는 비판텐 연고는

기저귀 발진, 습진 등에도 효과가 좋지만
유두 균열 , 상처가 생긴 유두에도
바르면 효과적인데

다른 연고에 비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

단점이라고 하면 번거롭지만 아기를 위해
모유수유를 하기 전에는 꼭! 닦아줘야 해요

발랐을 때는 유분기라고 해야 할까요?
손을 씻으면 기름진 느낌이 있어요

두 번째로 소개할 연고(크림)는 라놀 크림이에요

사용법은 간단하죠?
필요한 부위에 물로 깨끗이 씻은 후
물기가 마르면 발라주면 된답니다

라놀 크림 상자 안의 구성품이에요
라놀 크림 12g과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12g이라고 하면 크기를 가늠하기 힘들잖아요

모나미 네임펜과 비교했을 때 대략
네임펜의 뚜껑을 제외한 사이즈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설명서도 같은 크기네요

모디파이드 라놀린 100% 함유한 제품이라네요

설명은 이렇게 적혀있어요
'라놀린이란 양모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라놀린 냄새가 나는 점성이 높은 미황색의
불투명한 물질이며 피부 보호 및
연화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불투명한 미황색의 라놀 크림을
손등에 발라봤어요

설명대로 점성이 높아
쫀득한 꿀을 손에 바르는 듯했는데
다 바르고 난 후
손에는 약간의 끈적임만 남아있네요
(소량일 때는 끈적임이 남아있지 않았어요)
손을 씻었을 때는 잘 씻겼어요

12g과 30g 차이가 꽤 크죠?

저는 비판텐만 사용하다가
지금은 두 가지를 다 사용하고 있어요

비판텐은 하루 1-2회로
보통 막수(마지막 수유) 한 후 사용하고
그 외에는 라놀 크림을 사용하고 있는데
두 가지를 같이 사용하니
유두 균열에 더 좋은 것 같아요

첫 아이 모유수유로 인한 유두 균열, 유두 상처로
힘드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유수유를 위한 모든 엄마들 파이팅입니다